옥히스 약제과/MED

*하이드라섹산 10mg*라세카도트릴*설사*

옥히스 2022. 2. 25. 12:4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히입니다!~

하이드라섹산 10mg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하이드라섹산 10mg

[성분 정보]

라세카도트릴 10mg/g

[성 상]

흰색의 현탁용 산제

[효능 효과]

소아(3개월 이상∼만 12세 미만) : 급성 설사 증상에 대한 경구용 수분 및 전해질 공급의 보조적인 치료

[용법 용량]

소아(3개월 이상∼만 12세 미만)
이 약은 경구용 수분보급제와 함께 경구로 투여한다.
권장 투여 용량은 1회 1.5mg/kg 으로, 1일 3회 투여한다.
1일 총투여량은 체중 kg당 라세카도트릴 6mg을 초과하여서는 안되며, 일주일 총 투여량은 체중 kg당 라세카도트릴로서 42mg을 초과하여서는 안된다.
1회 투여량은 100mg을 넘지 않도록 한다.

정상적인 배변이 2회 있을 때까지 투여하며, 증상이 5일 이상 지속되는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의 조언을 구해야 한다. 치료는 7일은 넘겨서는 안된다.

이 약을 음식물, 물 또는 분유에 넣고 잘 혼합한 후 투여할 수 있다.

 

[사용상 주의사항]

1. 경고
1) 유아의 급성 설사 치료 시에 수분공급은 필수적이다. 24개월 이상의 소아의 경우 수분 공급은 전체적인 질병상태를 고려한다. 탈수의 예방과 치료는 경구 수분 공급을 통해 이루어진다. 수분 공급을 목적으로 경구수액을 투여하는 경우 다음의 요건을 따를 것을 추천한다.
(1) 나트륨 농도는 30∼60 mmol/L이 되어야 하며, 탈수가 심한 경우 30 mmol/L의 나트륨 농도액을 사용한다.
(2) 칼륨과 염소의 첨가는 소화관을 통한 손실을 보상하기 위해 필요하다.
(3) 권장되는 포도당의 농도는 74-110 mmol/L.이다.
(4) 아미노산 또는 가수분해된 단백질을 추가하는 것은 수분보충 또는 영양상태 개선에 도움을 주지는 않는다.
(5) 소아의 경우 경구수분 보충제를 자주 마시도록 하는 것이 필수적이다.(예, 15분마다 한번 씩)
(6) 설사로 인한 체중감소 시에 경구 수분 보충량은 체중의 5∼10%에 해당하는 50∼100 ml/kg 이다.
(7) 설사가 지속되거나 심해지는 경우, 구토, 정상적인 식사가 불가능 한 경우에는 환자의 나이,
몸무게 그리고 질병의 진행 정도 및 중증도에 따라 적절한 수분 공급 요건 및 투여경로를 결정해야 한다.
2) 감염성 설사의 경우, 항생제와 같은 적절한 임상적 치료를 통해 감염의 전신확산을 방지해야할 필요가 있다.
3) 중증 피부 반응(혈관부종과 같은)이 이 약 투여한 환자에서 보고되었다. 이러한 이상반응의 빈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와 같은 피부 반응이 발생하면, 이 약 투여는 중단되어야 하며 적절한 대체 치료를 하여야 한다. 이러한 환자는 이러한 사건이 발생시 이 약을 재투여하지 않아야 한다.
4) 과민증, 혈관부종이 이 약 투여한 환자에서 보고되었다. 이 약으로 치료하는 동안 언제든 유발될 수 있다. 라세카도트릴 사용과 무관하게 혈관부종이 발생했던 환자에서는 혈관부종의 위험성이 증가할 수 있다.
5) 이 약은 백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유전적으로 드물게 나타나는 과당흡수 장애증후군, 글루코오스-갈락토오스 또는 백당의 이소말타아제 결핍환자에게 투여해서는 안 된다.

2. 다음 환자에게는 투여하지 말 것.
1) 라세카도트릴 또는 이 약의 첨가제에 과민증이 있는 환자
2) 임부 및 수유부
3) 3개월 미만 소아 (임상자료가 없다.)
4) 신장애 및 간장애 환자(이러한 환자에 대한 자료가 충분치 않다.)
5) 혈변 또는 화농성 변과 발열이 있는 경우 또는 항생제 관련한 설사가 있는 경우(5. 일반적 주의 항 참조)
6) 만성 설사 환자 (이러한 환자에 대한 자료가 충분치 않다.)
7) 생체이용률이 감소할 수 있으므로 지속적인 또는 조절되지 않는 구토 증상이 있는 경우
이 약을 투여해서는 안 된다.
8) 안지오텐신 변환효소 저해제(Angiotensin converting enzyme inhibitors: 예)캅토프릴, 에날라프릴, 리시노프릴, 페린도프릴, 람피프릴)로 인한 혈관부종이 보고된 환자

3. 다음 환자에게는 신중히 투여할 것.
1) 당뇨병 환자
이 약은 백당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당뇨환자의 경우 일일 당분 섭취량에 포함하여 계산한다.(10mg 포장: 966mg, 30mg 포장: 2899mg) 이 약의 일일 용량이 백당으로서 5g이 넘는 경우 당뇨병 환자나 저당류 식이요법을 하는 환자는 일일 당분섭취량에 포함하여 계산한다.

 

[저장 방법]

기밀용기, 실온(1-30℃)보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