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히스 약제과/MED

*노자임캡슐*판크레아틴 장용성 제피정*고단위 리파제 장용 미립정*외분비췌장효소장애*만성췌장염*

옥히스 2021. 2. 8. 20: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옥히입니다!~

노자임캡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노자임 캡슐은 특수 공법으로 제조된 국내 최초의 고단위 판크레아틴 장용 미립정을 함유하는 캡슐제로서 특히 리파제의 높은 활성으로 소화불량, 위부팽만감(외분비 췌장효소장애), 만성췌장염, 낭성섬유증, 췌장암으로 인한 췌담관 폐쇄, 위장관 수술 후, 췌장 절제술 후 소화장애의 치료에 매우 효과적인 약물입니다.

 노자임 캡슐은 판크레아틴이 위산에 의해 불활성화 되지 않고 음식물과 완전히 혼합되어 십이지장에서 최대의 소화력을 발휘하도록 미립정(microtablet) 하나하나를 장용코팅한 국내 최초의 제제로서 소화불량에 의한 흡수장애를 효과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자임 캡슐은 미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이태리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췌장 효소 대체제입니다.

 

[원료약품 및 분량] 1캡슐 중

 유효성분 : 판크레아틴 장용성 제피정(별규) --457.7 밀리그램

 지방소화력 25,000 FIP단위

 전분소화력 22,500 FIP단위

 단백소화력 1,250 FIP단위

 첨가제 : 상부 불투명 갈색, 하부 투명한 무색의 경질캡슐

 

[성 상]

 독특한 향의 회백색 장용성 제피정을 함유하는 상부 불투명 갈색, 하부 투명한 무색의 경질캡슐

 

[효능, 효과]

 외분비췌장효소장애(소화불량, 위부팽만감), 췌장암으로 인한 췌담관폐쇄, 만성췌장염, 낭성섬유증, 위장관수술 후ㆍ췌장절제술 후 소화장애

 

[용법, 용량]

 이 약은 환자 개개인의 필요량, 질병의 경중도, 음식물 조성에 따라 적절히 증감한다.

 1일 3회, 1회 1~2캡슐을 충분한 물과 함께 식후에 투여한다.

 

[사용상의 주의사항]

1. 다음과 같은 사람은 이 약을 복용하지 말 것.

  1) 돼지고기에 과민증의 병력이 있거나 기타 부형제에 과민반응이 있는 환자
  2) 급성 췌장염 환자, 만성 췌장염의 급성 발현 환자
2. 다음 환자에는 신중히 투여할 것.
  다른 약물을 투여받고 있는 환자
3. 이상반응
 1) 과민증 : 홍반, 재채기, 유루, 피부발진, 기관지경련등 과민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적절한 처치를 한다.
 2) 소화기계 : 때때로 복통, 드물게 변비, 비정상적인 변, 설사, 오심/구토 등이 보고되었다. 고용량의 판크레아틴

  제제를 복용한 낭성섬유증 환자에서 회장-맹장과 대장의 협착(섬유화 대장병증)과 대장염이 보고되었다.

  대장 손상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비정상적인 복부 증상 또는 복부 증상의 변화가 나타나는지를 주의깊게

  관찰하여야 한다.
 3) 구강 및 항문주위 궤양이 특히 소아에게 나타날 수 있다
 4) 기타 : 외인성 췌장효소의 대량투여는 고뇨산뇨증과 고뇨산혈증에 관련되어 있다.
4. 일반적 주의
 1) 췌장질환으로 인한 소화불량에 대하여 개선목적으로만 사용한다.
 2) 분말을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한다.(분말의 흡입으로 기관지경련, 비염을 일으켰다는 보고가 있다)
 3) 2주정도 투여하여도 증상의 개선이 없을 경우에는 투여를 중지하고 약사 또는 의사와 상의한다.
5. 임부에 대한 투여
 이 약의 태아에 대한 안전성이 확립되어 있지 않으므로 임부 또는 임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부인에는

 의사의 판단하에 치료상의 유익성이 위험성을 상회하는 경우에만 투여한다.
6. 수유부에 대한 투여
 이 약이 모유로 분비되는지 알려지지 않았으므로 수유부에는 의사의 판단하에 주의하여 투여한다.
7. 적용상의 주의
 이 약을 경구투여시 충분한 물과 함께 부수거나 씹지 말고 전체를 삼켜야 한다.
 (소아가 이 약을 대량 구강내에 정체시킴으로서 구내염 및 구강내 궤양을 일으켰다는 보고가 있다.)
8. 저장상의 주의사항
 1) 소아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한다.
 2) 직사광선을 피하고 되도록이면 습기가 적은 서늘한 곳에 밀전하여 보관한다.
 3) 오용을 막고 품질의 보존을 위하여 다른 용기에 바꾸어 넣지 않는다.

 

[저장방법]

 실온(1~30℃) 보관, 기밀용기

 

반응형